순천산부인과: 인공수정 쌍둥이 확률은?

순천산부인과: 인공수정 쌍둥이 확률은?

안녕하세요 순천산부인과 현아입니다. 최근에는 생식 보조술에 의해 태어나는 아기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불임부부가 늘어나면서 인공수정도 많이 시도합니다. 보통 1년 이내에 자연스럽게 임신할 수 없는 경우 불임이라고 합니다. 난임 시술 중 하나인 인공수정에 대해 순천산부인과에서 알려드립니다.

불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성생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여성의 경우 배란이나 착상 과정의 문제 발생 및 난관이 막히거나 자궁내막 두께가 얇을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정자의 수가 적거나 정자의 운동성이 저하되는 경우 고환장애, 무정자 등이 있으며 정자, 난자가 건강해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스트레스, 후후연, 과음, 식습관, 생리불순, 수면부족 등이 있습니다.

순천 산부인과의 인공 수정 인공적으로 난자와 정자를 만나게 함으로써 여성의 배란기에 맞추어 정액을 질이나 자궁 안에 넣어 임신을 유도합니다.수정은 자연스럽게 난관에서 해야 하는 것 같은 이상의 난관은 제 기능을 다하야 합니다.시험관 아기와 비교하면 값이 싸고 간단한 편이라서 불임 수술 가운데 가장 먼저 시험하고 보는 것입니다.

인공수정 시술 과정은 과배란을 유도하면 임신 성공률이 높아지므로 보통 배란유도제나 과배란주사를 투여합니다. 초음파로 배란 시기를 예측한 후 정액 혹은 건강한 정자만 선별해서 자궁에 넣습니다, 난포 성장을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는 월경 1주기에 4~5회 정도 하고 과배란으로 인해 자연임신보다는 쌍둥이일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자연임신에 비해 쌍둥이 비율이 30% 정도 높은 편입니다. 쌍둥이를 원하지 않으면 과배란하지 않아도 되지만 생식보조술을 하기 위한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순천산부인과에서 인공수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인공수정이 끝난 후에는 10분 정도 쉬었다 가면 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자궁내막을 보강하기 위한 약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인공수정 후 약간의 통각이나 미량의 출혈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1~2일 이내에 소실되어 생리통과 거의 비슷합니다. 순천산부인과에서는 난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난임 부부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현대여성아동병원 전라남도 순천시 장선배기1길 8

현대여성아동병원 전라남도 순천시 장선배기1길 8현대여성아동병원 전라남도 순천시 장선배기1길 8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