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주에 딱 보고 꽃피는 투명목걸이가 있어서 주문해봤어.쇼핑몰은 이오아이몰에서 투명, 핑크, 보라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지만, 저는 한창 보라색에 꽂혀 있는 시기를 보내고 있어서 트윙클 보라색을 선택!
투명목걸이지갑카드포토카드수납장식 보라:이오아이몰 [이오아이몰] 고객만족최고의 서비스를 추구하는 종합쇼핑몰 EOIMALL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제품만 봐도 알겠지만 완전 다이어리를 꾸미는 감성으로 요즘 MZ세대가 스티커나 포토카드 등으로 DIY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20대들의 카드지갑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평소 자신만의 개성으로 패션 아이템 중 실용성 있는 것을 찾으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그도 그럴 것이고, 나는 이미 집에 지갑을 많이 가지고 있었고, 사실상 지갑이 따로 필요한 것은 아니었지만 대체로 장지갑에 반지갑도 하나 있는 상황이었다
그래도 왜 카드지갑이 필요했냐고…?요즘은 현금보다는 카드를 많이 가지고 다니는 경향이기도 하지만 장지갑의 경우는 확실히 내용물을 넣기 전부터 두꺼운 것을 알 수 있는 곳에서 내용물이 점점 많아지면 더 두꺼워지거나 매우 불편하다면 왜 반지갑은…? 하필 내가 가지고 있는 반지갑이 해외 지폐 사이즈에 맞게 제작되었는지 한국 지폐가 생각보다 깨끗하고 잘 들어가지 않아서 너무 힘들었다.
게다가 이런 지갑의 특성상 어디 놀러 가거나 할 때 가방에서 차지하는 부피도 컸지만, 무엇보다 빨리 지갑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가방을 찾으면서 땀을 흘릴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기 때문에 나에게는 부피가 작은 카드지갑이 절실히 필요했다.그런 사이즈감이나 무게 부분을 생각해보면 분명 콤팩트 사이즈의 이오아이몰 투명 목걸이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게다가 지갑 끝부분마다 절개된 곳이 둥근 곡선으로 처리돼 있어 찍찍! 긁히거나 찔리는 날카로움 없이 매끄러워 초등학생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일반 카드수납을 생각해보면 자칫 내용물이 쏟아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스냅버튼으로 설계된 이오아이몰 투명 목걸이는 내용물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해준다.실제 ‘내용물이 흐르는 곳은 측면만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궁금해서 테스트해봤는데, 똑딱 잠기지 않은 내용물의 방향에도 강하게 부어보려고 노력했지만 내용물이 빠지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인증됐다.게다가 6칸짜리 카드 지갑과 명함을 넣을 수 있는 2개의 사이드 스페이스, 그리고 카드 지갑에도 현금을 넣는 공간까지 있어 매력 만점이었다.일반 카드지갑은 여러 장의 카드를 넣을 수 있고 지폐를 넣을 수 없기 때문에 불편했던 점을 보완해 준다특히 이오아이몰 투명 목걸이의 강점이라고 생각한 부분은 바로 이 투명한 디자인에 단순히 색상만 입혀진 것이 아니라 은색 트윙클이 들어있는 카드수납이어서 패션 포인트로도 좋았다.실제로 물건을 받아보니 이 디자인은 그대로 깔끔했고 굳이 끈적끈적한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다그럼 본격적으로 내용물을 넣어볼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넣을만한 카드 3장, 운전면허증 1장, 그리고 나는 포토카드라는 건 없고 매일 쓰는 지갑에 넣을 좋은 말카드를 넣어보기로 했어.여기에 각종 상품권과 미국 지폐도 같이 넣어봤는데 원래는 상품권 정도만 넣을까 했는데 해외여행 갈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미국 돈도 넣어봤는데 사이즈가 넉넉해 여행용 카드 목걸이 지갑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실제로 카드나 지폐나 상품권을 한꺼번에 넣기에는 조금 딱딱한 느낌이 들었지만 가죽지갑의 경우도 조금 빡빡해 큰 문제가 아니라 잘 넣어야 하는 만큼 내용물이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는 것을 보면 오히려 장점으로 승화되는 느낌이 들었다.목걸이 지갑이라 목걸이 길이가 중요한데 내 손에 비하면 팔꿈치부터 새끼 손가락 정도까지 올 정도로 굉장히 긴 편인데 목에 걸어보니 내 배꼽 정도까지 오는 것 같다(이건 아무래도 사람마다 길이감이 조금 다른 것 같다).그리고 이 목걸이를 거는 둥근 홀 부분도 목걸이 소재와 같은 튼튼한 소재를 사용하여 PVC 소재로 만든 지갑임에도 무게에 따라 끊어지지는 않을 것 같다 그리고 아무래도 목걸이처럼 걸어 사용하는 지갑이므로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는 지갑을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목걸이 부분의 회전이 360도로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설계되어 있다.이번 코엑스에 리빙페어 갔을 때 실제로 착용하고 나갔는데, 이날 캐주얼한 옷이 아닌 페미닌한 옷을 입었는데 어색함 없이 딱 맞는 궁합이기도 했지만 이동하면서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박람회나 전시회 등에서는 기능적으로도 정말 유용했다.보통 박람회나 여행을 가면 가방 안에서 지갑 찾기가 어렵거나 빠르게 꺼내기가 결제하기가 쉽지 않아 불편한 감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정말 최고였다.사실 내가 필요하기도 하고 디자인도 예뻐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써보니까 초등학생 사촌동생한테도 좋은 선물인 것 같아서 하나 사서 선물하려고 했어.아마 사촌이 개성있는 카드지갑으로 만들어서 미국에서 사용하면 미국에 있는 친구들도 굉장히 관심을 가질거야.사실 내가 필요하기도 하고 디자인도 예뻐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써보니까 초등학생 사촌동생한테도 좋은 선물인 것 같아서 하나 사서 선물하려고 했어.아마 사촌이 개성있는 카드지갑으로 만들어서 미국에서 사용하면 미국에 있는 친구들도 굉장히 관심을 가질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