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컨시(시대인재) 나무위키 반박하기

아래 내용은 사견을 담고 있으며 사실관계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사견을 담고 있으며 사실관계와 다를 수 있습니다.

시대 인재 학원-남우이키 1. 개요 시절 인력은 2014년 오·우석(Founder CEO)가 창업한 교육 시작 하이 콘 시의 브랜드이다. 하이 강 씨는 창업 이래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의 성장 추세로 보면 2023년에는 4000억의 매출을 웃도는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초 자본 시장에서 시리즈 A첫 투자 단계에서 5000억 안팎의 밸류에이션으로 러브콜이 들어왔지만 투자를 받기엔 아직 이르다고 판단하는 진행하지 않았다. 그 뒤 하이 콘시는 2022년 1년간 또 50%이상 성장했다.)자본 시장에서는 시대 인재의 기업 가치가 곧 조 단위에 돌입한다고 보는 시각···namu.wiki

시대 인재인 나무위키 글을 보고 있으면 홍보글의 느낌을 지울 수 없다.특히 교육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부분이 더욱 심한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남위키:시대인재학원

결국 1)강사 양성 시스템과 2) 콘텐츠로 시장 패러다임을 몇 년 만에 바꿨다는 것이다.우선 의문이 드는 이유는 1)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고 2) 기존 업체의 구력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교육 시장의 룰을 바꾼 강사 양성 시스템?일단 시절 인력 현직 강사에 대한 만족도는 학생들에게 높은 편임을 보면 확실히 자율 검증 시스템은 확보하고 있다고 본다. 즉, 다른 사이트에서 온라인 강의를 한 적이 없어도 최상위권 학생들을 만족시키는 수준의 강의력은 갖추고 있다는 뜻이다.남 우이키글의 PR에 따르면 기존 업체가 타사의 1타 강사 영입에만 집중할 때 시절 인력은 독자 강사 양성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우선 기존 업체라고 스카우트만 1타 강사를 모집하지 않고 현장 강의에서 시작된 입소문을 타고 1타석에 오른 강사도 적지 않다. 일단 현재 시대 인재 강사진의 약력을 보고”강사 양성 시스템”에서 발굴한 강사진의 비중을 찾아보자.초기 시대 인재 강사진의 구성과 경력은 현재 나는 알 방법이 없어 강사진 구성의 변화 추이는 다음으로 미루기로 한다.

교육 시장의 규칙을 바꾼 강사 양성 시스템?일단 시대인재 현직 강사에 대한 만족도는 학생들에게 높은 편임을 볼 때 확실히 자체 검증 시스템은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즉 다른 사이트에서 온라인 강의를 해본 적이 없더라도 최상위권 학생들을 만족시킬 수준의 강의력은 갖췄다는 의미다.나무위키글 PR에 따르면 기존 업체들이 타사의 1타 강사 스카우트에만 집중할 때 시대 인재들은 자체 강사 양성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우선 기존 업체라고 스카우트만으로 1타 강사를 모집하지 않고 현장 강의부터 시작해 입소문을 타고 한 타석에 오른 강사도 적지 않다. 일단 현재 시대인재 강사진의 약력을 살펴보고 ‘강사 양성 시스템’에서 발굴한 강사진 비중을 찾아본다.초기 시대 인재 강사진의 구성과 경력은 현재 내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고 강사진 구성의 변화 추이는 다음으로 미루기로 한다.

강사진 – 시대인재N 재수종합시대인재N강사진 – 대치, 목동. 2021 수능 자연계 백분위 수석 배출. 대체불가 만점구조시스템 www.sdij.com

23년 현재 시대 인재 강사진의 구성은 상기와 같다.문제는 강사마다 경력, 학력에 모든 정보가 담기지 않았기 때문에 이 내용만으로는 오차가 있다.그래도 다음의 기준으로 다가설 수 있다.1)사교육 시장 전체 경력이 있다면 홍보가 되므로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없다. =전 경력이 작성되고 있다면 시절 인력이 외부에서 영입한 강사이다.2. 고등 학교 교사 출신 아니면 정규 교육 과정을 거쳐서 임용 시험에 합격한 사람이니까 시절 인력의 강사 양성 시스템에서 발굴한 사람이 없다. 그래도 사교육 시장 경력이 없으면 시대 인재들이 처음 제안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준)강사 양성으로 볼 수 있다.이에 따른 과목별로 정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시대인재홈페이지 강사진 정보 재구성(2023년 4월 1일)

전체 강사의 수는 84명으로 전체 직원 수 421명의 20%에 해당한다.이 중 1)전체 경력이 없고, 2)고교 교사 출신도 아닌 사람은 22명으로 전체의 26.2%(XX비율)에 해당한다.이 22명도 자기 양성의 최대치다, 미기재, 누락된 경우가 이보다 적을지도 모르지만 모두 자기 양성을 받았다고 치자.자주 양성을 했다는 것이 과목별 비율을 보면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는 이유는 영어와 사탐의 강사진 구성 때문이다.영어 강사 9명 중 8명이 스카우트를 하고 사탐의 모든 강사가 스카우트를 했다.이것은 시절 인력이 최상위권의 이과생을 대상으로 의학 계열 및 SKY를 진학시키는 것에서 출발했기 때문에서 수학과 과학 탐구에만 강점이 있고 그들만이 자주 양성하고 최상위권 학생들을 만족 시켜도 충분히 매우 경쟁력으로 보인다. 오히려 국어 과목에 5명도 모두 양성 강사가 있다는 점이 대단하다.그래도”교육 시장의 규칙을 바꿨다”으로 하려면 적어도 강사진의 과반수는 자율 연수 강사로 충족돼야 하지만 그 정도의 수준은 아니다. =남우이키 작성자는 오버했다.또 시절 인력의 규모가 커지는 수요량 증가 속도에 강사 양성 시스템의 공급이 따라잡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외부 인재를 영입하는 전략 자체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남우이키 작성자가 오버해야 한다.실제, 재무제표상 전속 계약금 취득 금액은 18년 0원, 19년 31억, 20년 12억 21년 21억에서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시장을 압도하는 시대 콘텐츠?시절 인력이 대치동을 평정한 것은<서바이벌 모의 고사>부터 시작되는 양질의 콘텐츠라는 점은 부인하기 어렵다. 그러나 양질의 콘텐츠는 곧 돈이다. 외부에 용역을 주고도 내부 직원이 생산해도 대학 입시 시장에서 콘텐츠가 곧 경쟁력이기 때문에 그 가격은 결코 싸지 않다.재무제표상 외주 용역비는 18년 22억 19년 29억, 20년 37억, 21년 79억에 급격히 상승했다.또 모두 콘텐트 생산에는 사용되지 않지만 급여도 18년 31억, 19년 67억, 20년 101억, 21년 152억으로 증가했다.어쨌든 할 것은 콘텐츠 생산은 재능 있는 인재가 하는 것인데, 그 인재를 묶어 두는 것은 결국 돈이라는 것이다. 물론 하이 공 씨가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맞추어 재빠르게 변화하면서 시장을 주도할 수 있지만 아직 1)경쟁 업체도 하이 콘 시가 콘텐츠 생산 방식을 따르고 있거나 2)이미 따라잡지 못한 격차를 만들어 낸 정도는 아니라는 것이 내 생각이다.

결론 결국 시절 인력이 급성장한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아직 다른 업체를 압도적으로 제쳤다고는 말하기 어렵다.)이라는 게 내 생각이다.별로 다른 기업 남우이키 내용을 보면 어느 정도 객관성이 담보가 되지만 이는 1)대중의 관심을 이미 많이 받고 있을 뿐 아니라 2)누군가가 속이면”그만큼 없지 않은가”라는 반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그래도 시대 인력 남우이키이 상대적으로 회사 측에 우호적인 이유는 1)아직 시절 인력이 대중적 관심을 받지 않거나 2)시대 인재의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만 하고 있어 남우이키을 보면서 다른 것을 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끝.

 

error: Content is protected !!